FC2ブログ

スポンサーサイト

上記の広告は1ヶ月以上更新のないブログに表示されています。
新しい記事を書く事で広告が消せます。

오카야마현립 박물관

오카야마현립박물관

안녕하세요! 얀짱 입니다!
오늘은 오카야마 코라쿠엔 바로 옆에 있는 「오카야마현립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画像 151 

오카야마현립박물관에는 오카야마의 역사와 문화에 관한 자료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칼(검), 미술품, 고문서 등 볼만한 가치가 있는 전시품이 갖추어져 있어요. 빨리 안에 들어가 봅시다! 


宇喜多能家 
 
*오카야마현립박물관 소장 작품  무단 복제·사용 금지*

이쪽의 그림은, 1524년에 그려진 우키타 노우게(宇喜多能家)의 초상화입니다. 이 인물은, 전국시대에 오카야마에 성을 지은 우키타(直家)직가(1529 - 1581)의 조부입니다. 무사의 상징인 모자 「사무라이 모자(侍烏帽子)」나 「대형 무늬(大紋)」라고 불리는 남성용의 옷(기모노) 등, 당시의 복장도 흥미롭네요! 



備前焼緋襷大皿  
*오카야마현립 박물관 소장 작품  무단 복제·사용 금지* 

이 큰 접시는, 약 400년 전에 만들어진 「비젠야키(備前焼)」입니다.「비젠야키」는 오카야마의 옛부터 전해지는 구운 것(도자기)으로, 유약(釉薬)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양질의 흙에서 만든 그릇을 그대로 가마에 넣어 구워, 불길이나 떨어지는 재가 우연히 만들어 내는 모양을 살립니다. 이러한 큰 접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높은 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그 시대의 만든 것이라 하기에는 희귀한 접시입니다. 독특한 색조와 대담한 모양이 깨끗하네요. 



  刀_銘_長光
*오카야마현립 박물관 소장 작품  무단 복제·사용 금지*

이쪽은 칼(검)의 산지로서 유명한 오카야마 현 오사후네(長船)에서 만들어진 칼(검)입니다. 유연하고 우아한 선 안에 엿볼 수 있는 강력함이나 격렬함이 매력입니다



画像 175画像 172    
  画像 161
画像 162
1층 입구 바로 옆「두근두근 역사 체험 존」에도 들러 보았습니다!
이쪽에는 일본의 옛날 그리운 장난감이 준비되어 있군요, 자유롭게 만져볼 수 있다고 하기에 모두 「켄다마(けん玉)」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어렵군요 헐.. 그래도 재미가 솔솔 해요~~!!
그리고 일본의 민족 의상(기모노)의 시착도 할 수 있는데요. 입기 쉽게 분리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입을 수 있어요. 카요코짱, 요우짱과 함께 입어 보았습니다.
꽤 어울리죠 ㅋㅋ?

오카야마 코라쿠엔을 방문했을 때에는, 꼭 「오카야마현립 박물관」에도 들러 주세요!

사진제공----- 오카야마 현립 박물관(岡山県立博物館)



---오카야마현립 박물관(岡山県立博物館)---

소재지: 오카야마시 키타구 코라쿠엔1-5 
               (岡山市 北区 後楽園1-5)

문의처: 전화086-272-1149

요   금: 어른 250엔 (고교생 이하는 무료)

휴   일: 월요일(월요일이 축일의 경우는 다음날), 연말 연시

홈페이지:
http://www.pref.okayama.jp/kyoiku/kenhaku/hakubu.htm

コメントの投稿

非公開コメント

최신기사
월별 아카이
카테고리
검색 폼
링크
QR코드
QR
방문자수
上記広告は1ヶ月以上更新のないブログに表示されています。新しい記事を書くことで広告を消せます。